랩 오토메이션 분야의 혁신 기업 큐리오시스의 박민섭 이사가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 바이오미래포럼’에서 산업 분야 바이오 발전 유공자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은 바이오 분야 발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바이오 분야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제고하여 산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큐리오시스 박민섭 이사는 병리의료기기 국산화에 성공해 외산 장비 의존도 감소와 의료 데이터 주권 확립, 국가 의료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민섭 이사는 큐리오시스의 개발 총괄로서 큐리오시스의 독자적인 원천 기술 CurioSystem™을 기반으로 실험실 자동화 분야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디지털 슬라이드 스캐너(MSP®-320)뿐만 아니라 라이브셀 이미징 장비 등 글로벌 바이오 트렌드에 대응하는 장비들을 개발하고 있다.
큐리오시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다수의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며 지속해서 그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장영실상, 미국 R&D100 어워드 등을 수상했으며, 독일 Red Dot Design Award, 미국 IDEA 등의 디자인 어워드도 다수 수상을 하여 단순히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디자인 혁신, 제품의 시장 경쟁력 면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박민섭 이사는 “이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이를 계기로 바이오 연구 분야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바이오타임즈 https://www.bio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