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시스는 ‘셀로거 나노(Celloger Nano)’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21’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셀로거(Celloger) 시리즈는 바이오 실험실에서 세포 배양용 인큐베이터 안에 넣고 세포가 자라는 과정을 장시간동안 측정하고 분석하는 기기로, 셀로거 시리즈의 첫 모델인 셀로거 미니(Celloger Mini)가 지난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0을 수상한 데 이어 셀로거 나노도 올해 같은 상을 수상하였다.
셀로거 나노는 초소형 크기임에도 뛰어난 광학 성능과 정밀 수동 스테이지 및 자동초점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소형 인큐베이터에서도 다른 세포 배양과 함께 사용하거나, 여러 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연구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높은 수준의 세포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셀로거 시리즈 개발을 총괄한 큐리오시스 박영호 이사는 “셀로거 시리즈의 잇따른 해외 디자인상 수상이 기쁘다”며 “큐리오시스의 혁신적인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