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시스는 자사의 디지털 조직 슬라이드 스캐너 제품인 MSP®-320이 2024년 미국 국제 디자인 우수상(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Medical & Health 부문 동상(Bronz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약 2,000개의 제품 중 단 64개의 우수 제품만이 선정된 결과로, 큐리오시스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전 세계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1979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4주년을 맞이했다. IEDA는 뛰어난 디자인 성과를 통해 산업디자인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략, 브랜딩, 사회적 영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상 제품인 ‘MSP®-320’은 고해상도 디지털 병리 스캐너로,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며 진단 및 연구 분야의 작업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디지털 병리 스캐너는 환자의 검체를 전통적인 현미경과 육안 판독 대신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해 컴퓨터 화면에서 관찰, 분석, 저장하는 장치로서, MSP®-320은 병리 진단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자료 공유와 보관을 더욱 용이하게 하여 국내 디지털 병리학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3월, 1등급 의료기기 제품으로 품목 허가를 획득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제품(NEP) 인증을 받아 기술적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장비이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에서 2024년 10대 대표 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큐리오시스는 “이번 수상은 당사의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과 기술력의 결실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앞으로도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혁신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리오시스는 랩오토메이션 분야의 혁신 기업으로서 MSP®-320 이외에도 실험실 자동화(lab automation)에 유일하게 적용 가능한 세계 최초의 4세대 라이브셀 이미징 시스템인 Celloger® 등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2개의 장영실상을 수상하는 등(8월 IR52 장영실 기술혁신상, 2024년 37주 차 장영실상 – Celloger® 제품) 기술력과 시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바이오타임즈 https://www.bio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