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시스(Curiosis)가 개발한 자동화 라이브 셀 이미징(Live Cell Imaging) 장비인 셀로거 (Celloger®)가 연구기자재 글로벌 커뮤니티 포털인 셀렉트사이언스 (SelectScience)에서 실시한 제품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브론즈 마크(Bronze seal)를 수상했다.

이 수상은 전 세계 연구자들로부터 제품의 우수성과 편리한 사용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관련 커뮤니티에서 인지도를 확보했다는 것을 뜻한다.

Celloger®는 생명과학 실험 장비와 의료기기 제조사인 큐리오시스의 제품으로, 이번 수상으로 큐리오시스의 혁신적인 기술과 탁월한 제품성능이 재확인됐다.

해당 제품은 CO₂ 인큐베이터 내에서 구동되는 디지털현미경으로서, Bright-field와 Fluorescence 이미지를 기반으로 살아있는 세포를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라이브 셀 이미징(Live Cell Imaging) 장비이다. 저전력 최적화 설계로 발열이 없어 세포 배양환경을 변화시키지 않아 배양 용기에 결로를 발생시키지 않고 안정적인 세포 관찰이 가능하며, 쉬운 조작과 일관된 연구 결과를 제공해 연구자들에게 필수적인 장비이다.

무엇보다 세포 관찰을 위해 플레이트가 구동하는 대부분의 경쟁사 제품과는 달리(Plate-Moving Type), 큐리오시스의 Celloger®는 카메라 구동 타입(Camera-Moving Type)으로서, 플레이트 이동에 따른 세포 오염이나 손상 없이 안전하게 정확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SelectScience의 Seal of quality는 최고의 고객평가 등급을 받은 제품 상위 0.1%만을 인정하는데, Celloger®는 평점 5.0점 만점 중 5.0점을 획득하고 55건의 평가를 받아 브론즈 마크를 획득했다. 이번 수상은 Celloger®가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음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이며, 이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로, 지속적인 혁신과 품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인정받고 있음을 나타낸다.

한편, 큐리오시스는 생명과학 연구장비 및 의료기기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글로벌 바이오 소부장 기업으로, 고정밀 광학기구와 센서-전장시스템, 자체 공장에서의 양산 기술 등이 내재화된 CurioSystem을 기반으로,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가격 경쟁력을 갖추 제품을 매년 출시하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이번에 수상한 Celloger® 외에도, 2024년 범부처 10대 과제에 선정된 디지털 병리 스캐너 MSP320, 원심분리 없이도 단 하나의 미세유체칩으로 세포농축 및 혈액성분 분리가 가능한 Cellpuri® 등이 있다.

바이오타임즈 https://www.bio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94